photo.png

 

❝ 여교수회 홈페이지를 찾아오셔서 감사합니다. ❞

 

1998년의 홈페이지 개설 후 오랜 만에 새 단장을 했습니다. 즐거운 사랑방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강원대학교 여교수회는 1998년 10월 29일에 결성되었습니다. 당시의 학내 성희롱 사건에 여교수들의 집단 대처가 필요했고, 이를 계기로 조직된 여교수회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학생 생활과 성폭력 관련 상담을 하고, 자료를 올리며, 성평등한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섰습니다. 강원대 성폭력 예방 및 처리에 관한 규정이 이 때 제정되었습니다. 그 시절의 활동기록을 보면 38명의 선배 여교수님들께서 얼마나 치열하게 애쓰셨는지 놀랍습니다.

   20년 후, 2018년에는 춘천과 삼척 캠퍼스의 여교수회가 통합하여 170여 명이 넘는 회원을 가진 큰 조직이 되었습니다. 그 목표가 말하듯이 여교수회는 “여교수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학에서 양성평등의 실현을 적극적으로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대학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직은 살아 움직이는 것이라 여교수회의 모습도 변화할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올린 내용은 다양하게 그 가능성을 탐색한 결과입니다. 아직 부족하나, 열심히 했고, 회원과 학교, 교수회, 외부기관 등 내외에서 많은 도움도 받았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고맙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이 모임이 개인과 학교, 나아가 사회의 행복과 발전에 기여하는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9. 4.  강원대학교 여교수회 회장 길양숙 올림

LOGIN

SEARCH

MENU NAVIGATION